홈페이지의 새로운 패러다임

언제나 고객님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고객센터

faq
일반문의
광고제휴문의
고객게시판
공지사항
고객보호정책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도자료


제목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올 때 꼭 가지고 오는 이것!(전자신문)
작성자 요요플레인
작성일자 2014-04-14
 

 
 
- 여행책 10권 분량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착한 어플 요요플레인

29살의 나오코씨는 벌써 3번째 한국 방문이다. 하지만 그녀의 손에는 더 이상 무거운 여행책이 보이지 않는다. 대신 스마트폰에서 모든 정보를 얻는다. 폭발적으로 성장한 스마트폰이 한국 여행에 관련한 모든 것을 해결해 주기 때문이다.

10년 전만 해도 여행을 다닐 땐 필수적으로 여행책을 구입해야 했다. 하지만 10년 사이에 모든 사람들이 여행책에서 인터넷으로 넘어가더니, 이제 인터넷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 시대가 되었다. 그 중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요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서비스가 생겨서 눈길을 끌고 있다.

요요플레인(www.yoyoplane.com)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요요플레인의 지도서비스를 통해 현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쉽게 갈 수 있어 더 이상 길을 헤매지 않고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원하는 상점은 전화번호를 따로 찾지 않아도 바로 연락을 할 수 있다. 또한 상점들이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맞춤형 쿠폰서비스를 제공하여, 외국인 관광객이 바로 다양한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외국인 관광객은 낯선 장소에서 쉽게 길을 찾지 못해 헤매는 경우가 많고, 상점의 정보가 변경되거나 폐점이 되는 경우 정보 업데이트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결국엔 발길을 돌리게 된다. 또한 여러 가지 쿠폰을 오려오거나 인쇄하더라도 자주 잃어버리고, 쿠폰 행사가 변경되어 결국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요요플레인은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길을 헤맬 필요가 없고, 무거운 여행책 여러 권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항상 소지하는 스마트폰을 통해 여행책 10권 분량의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 여행책을 오리거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프린트를 하여 수십장의 쿠폰을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녀야 하는 등의 불편함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쿠폰 사용을 할 수 있다. 이런 편리한 서비스 때문에 일본과 중국에서의 요요플레인 서비스 반응은 폭발적이다. 현재 일본 앱스토어 한국여행 서비스에서 항상 3위안의 순위에 랭크되어 있다.

요요플레인 김효수 일본 본부장은 "스마트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정보 이용 방식도 크게 바뀌었다. 여행 시장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인 반면 여행책 관련 시장은 주춤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라며 "이제 요요플레인만 있으면 한국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자신했다.

현재 요요플레인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일본어(요요플레인, yoyo plane)와 중국어(요요플레인, yoyo plane)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온라인 사이트(www.yoyoplane.com)를 통해서도 한국을 방문하는 100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소민영 기자 somy@etnews.com
 
 
자세한 기사내용: http://bit.ly/P0o9EZ
다운로드수 0
퀵메뉴
회사개요
오시는길
제품소개
고객상담